전체검색

사이트 내 전체검색

커뮤니티

CS Center

tel. 041.674.0215

am 9:00 ~ pm 6:00

토,일,공휴일은 휴무입니다.

041.674.0215~6
master@company.com

자유게시판

접 지역 주민들을 제도적으로 지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3회 작성일 25-07-08 22:08

본문

인접 지역 주민들을 제도적으로 지원할 '국가산업단지 주변지역 주민지원 특별법' 제정이 절실하다고 재건의했다.


◇광양만권대기오염의 구조적문제광양만권국가산업단지는 광양시, 여수시, 하동군에 걸쳐 있으며 전국 최대 규모의 대기오염물질을 배출하는 지역.


높은 단계의 연대에 광양시는 사실상 반대, 여수시는 유보하는 태도를 보인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최근 취임 3주년 간담회에서 "광양만권3개 시는 서로 연합하고 현안에 공동 대응하면 큰문제는 없다고 본다"며 "지금까지와 같이 긴밀히 협조체계를 유지하면서.


수 있는 인프라도 보유하고 있다.


정하수 물류단지부장은 "세풍항만배후단지의 매입·지정 완료를 통해 광양항 배후단지 부족문제가 해소되고, 고부가가치 수출입 제조기업의 입주여건이 확보됐다"며 "우량 제조기업의광양만권투자유치를 지속 추진, 대내외 여건.


로봇, 바이오, 수소차, 우주항공 등을 공급할 전략 거점으로서광양만권은 이미 충분한 경제성과 타당성을 갖추고 있다.


경쟁력을 높이는 것도 중요한 과제이다.


전라남도의회도 이러한문제의식을 공유하고, 노후 산업단지 특위를 구성해 대응에 나선.


구역 중심부에 위치해 있다는 입지적 우수성을바탕으로 수소산업, 이차전지 등 신성장산업 수요 증가에 따라 산업용지 부족문제를 겪고 있는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의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핵심 산업단지로 꼽힌다.


특히 포스코 광양제철소를 비롯해 GS칼텍스, LG.


위치한 이 단지는 입지적 우수성을바탕으로 수소산업, 이차전지 등 신성장산업 수요 증가에 따라 산업용지 부족문제를 겪고 있는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의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핵심 산업단지로 꼽힌다.


특히 포스코 광양제철소를 비롯해 GS칼텍스, LG화학, 롯데.


중소기업의 대기질 개선을 위한 재정 부담을 줄이면서 환경문제해결을 위해 지역 대기업과 중소기업 및 지역사회가 함께 상생 협력.


앞서, 광양제철소는 영산강유역환경청과 함께광양만권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시범사업 참여에 지속적으로 협의해.


예정됐으며 2026년부터 입주가 가능하다.


더파크사이드서울


황금일반산업단지는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중심부에 위치해 산업용지 부족문제를 겪고 있는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의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핵심 산업단지로 꼽힌다.


특히 포스코 광양제철소를 비롯해 GS칼텍스, LG화학.


협의회에서 ‘광양만권경제 위기 극복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공동 선언’을 발표했다.


산업 위기 공동대응과 광역교통망 확충, 관광·의료 인프라 연계 강화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꾀한다는 게 주 내용이다.


공동 선언의 직접적 배경은 최근 전남 동부권이 직면.


맞춰광양만권3개 도시 통합에 대한 지역민들의 관심도 커지고 있습니다.


취임 3주년을 맞아 여수와 순천 광양, 3곳의 시장들도 통합에 대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정인화/광양시장 : "(메가시티는) 실현 방안이나 개념도 명확하게 전달되지 않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